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산 맛집 리스트

by 정보메이커 2023. 2. 25.
반응형

오늘은 군산 맛집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군산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아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는데요. 볼거리도 많지만, 먹을 거리도 많은 곳이 바로 군산입니다. 군산에 가장 유명한 짬뽕집이 있고, 주변에 맛집으로 알려진 짬뽕집이 많이 있는데, 실제 맛 평가가 좋지 않아서 추천에서는 제외했습니다. 군산 맛집 추천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카페와 베이커리도 함께 소개합니다.

 

 

 

 

 

 

1. 째보식당

 

가장 먼저 소개할 군산 맛집은 째보식당입니다. 군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죠. 영화촬영지로 유명한 초원사진관, 이성당 빵집 근처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소문이 타면서 워낙 유명해진 곳이라 식사를 하려면 기본 대기 시간이 있습니다. 유명 맛집 치고는 가게 사이즈가 작고 아담합니다. 

여기는 꽃게장, 연어장, 새우장, 전복장 등을 팔고 있는데, 특히 꽃게장이 유명합니다. 째보식당의 꽃게장은 군산 앞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암꽃게만을 엄선해서 사용합니다. 

간장의 간이 아주 세지 않아서 좋고, 무엇보다도 플레이팅을 예쁘게 해서 사진 찍기가 좋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휴무*2021.04.05(월) 휴무*

매일 11:30 - 22:00(매일)브레이크타임 오후3시~4시 (주문마감 오후02:30/09:00)

 

 

 

 

 

 

 

2. 서래애 물총칼국수

 

다음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은 서래애 물총칼국수입니다. 물총칼국수란 동죽조개(물총조개)가 들어간 칼국수를 말하는데요. 물총 쏘는 것과 비슷하게 물을 뿜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칼국수집인데요.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매력입니다.  조개가 해감이 잘 되어 있고 살이 통통해서 식감이 좋습니다.

여기도 인기가 많아서 식사시간 겹치면 줄을 설 수 있습니다. 보쌈도 맛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1:30 - 20:00 break time 15:30~17: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월요일 휴무

 

 

 

 

 

 

3. 이성당

 

다음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은 이성당입니다. 여기는 전국 3대 빵집으로 유명한 곳이죠. 군산 하면 이성당이 떠오를 정도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군산시 중앙로 1가에 위치해 있는데, 1920년대에 일본인이 문을 열어 영업해 오다가 해방 이후에 한국인이 현재 상호명으로 바뀌어서,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입니다.

여기 가려면 아침 일찍 가는 걸 추천하는데요. 빵집임에도 불구하고 대기줄이 있습니다. 단팥빵, 야채빵이 대표 메뉴인데, 그 외 크림빵, 앙금빵등 맛있는 빵들이 많이 있습니다. 메뉴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여러가지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국 3대 빵집이라고 하니 군산에 가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하계 운영시간

매일 08:00 - 21:00 동계 운영시간

 

 

 

 

 

 

4. 오죽

 

다음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 추천은 오죽입니다. 여기는 일식집인데요. 군산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점입니다. 건물 옆에 주차장이 있긴 한데 거의 만차라서 건너편 공터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개별 룸으로 되어 있어서 조용히 식사하기 좋습니다. 신발을 벗고 바닥에 앉는 구조인데, 테이블 아래가 파여서 다리가 불편하지 않습니다. 보리굴비 정식이 가장 유명한데요. 점심메뉴로 1인 2만원에 먹을 수 있는데, 정말 푸짐하게 잘 나와서 가는 사람들마다 만족하는 곳입니다.

 

에피타이저로 샐러드와 죽이 나오고, 회도 나오고, 초밥도 나오고, 튀김, 보리굴비와 녹차밥도 나옵니다. 녹차물에 밥을 말아서 보리굴비와 같이 먹으면 맛이 정말 좋습니다.

저녁코스로 나오는 회정식도 구성이 괜찮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연중무휴/ 브레이크타임 오후2시30분~4시30분

 

 

 

 

 

 

5. 스테이블

 

다음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 베스트10은 스테이블입니다. 군산에서 현지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브런치 카페입니다. 영업시간은 11시부터 18시까지인데 인기가 많아서 조기마감이 잦은 편이니 미리 확인을 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주차는 걸어서 2분 거리에 있는 명산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내부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음식 플레이팅도 예뻐서, SNS에 사진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메뉴 구성도 좋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음식을 만드는 것부터 내오는 것까지 정성이 돋보입니다. 어떤 메뉴를 골라도 실패가 없이 맛있습니다. 

사장님 혼자서 요리를 하시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일요일 휴무

 

 

 

 

 

 

6. 노조미라멘본점

 

다음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 베스트10은 노조미라멘본점입니다. 현지인 사이에서 일본 라면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실내 인테리어가 좀 독특합니다. ㄷ자로 되어 있는 테이블이 놓여 있고, 각종 프라모델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라면의 특성상 손님들이 금방 나가면서 회전이 빠르게 되지만, 점심시간 같은 경우는 기본으로 웨이팅이 있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메뉴는 중화소바, 돈코츠, 매운돈코츠, 미소라멘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해야 됩니다.

여기 라면의 특징은 국물이 굉장히 진하다는 건데요. 깊은 맛이 우러나와서 맛있습니다. 크게 느끼하지 않습니다. 묵직한 육수 좋고, 면발도 좋고, 고기까지 맛있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11:30 - 20:00 재료소진시 조기종료

일요일 휴무

 

 

 

 

 

 

 

7. 후성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은 후성식당입니다. 여기는 군산대 근처 유명한 덮밥집입니다. 대학교 근처라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점입니다. 여기도 인기가 많아서 대기 시간이 좀 있습니다.

돈카츠, 치즈돈카츠, 카츠동, 카츠에비동, 사케동 등이 메인 메뉴인데, 여기 가게의 독특한 점은 밥을 사진과 같이 귀엽게 만들어서 준다는 점입니다.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겠죠.

실내가 좀 좁은 것 말고는 음식 맛, 친절도 다 만족하는 곳입니다.

일요일 휴무

 

 

8. 군산과자조합

 

다음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은 군산과자조합입니다. 여기는 초원사진관 근처에 있는 카페입니다. 여기도 이성당 만큼 유명하고, 오래됐는데요. 1939년부터 시작한 곳입니다.

목조건물로 지어서 내부인테리어도 예쁘고, 엔틱한 가구들, 장식품들도 잘 어울립니다. 디저트류가 아주 다양하진 않지만, 맛이 좋습니다.

특히 이 밀크티가 여기서 가장 유명한데요. 맛이 진하고 맛있습니다. 

바깥이 보이는 유리창문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시원한 느낌이 들고, 2층 테라스도 좋습니다.

 

영업시간

09:00-22:00

 

 

9. 빈타이 군산은파점

 

다음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 베스트10은 빈타이 군산은파점입니다. 은파호수공원이 보이는 멋진 곳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여기는 뷰맛집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너무 깔끔하고, 아늑한데, 바깥으로 보이는 호수, 나무 풍경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창 밖을 보기만 해도 저절로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사람이 많으니 한가한 시간대에 오는 걸 추천합니다. 커피, 디저트 맛도 괜찮습니다.

 

10. 예닮가

 

마지막으로 소개할 군산 맛집은 예닮가입니다. 군산에서 유명한 국밥집입니다. 콩나물국밥, 뼈해장국, 돼지국밥, 순대국밥 등을 팔고 있는데, 국밥 종류가 냄새가 나지 않고 고기도 많이 줘서 만족할만 합니다. 

돼지국밥, 순대국밥이 맛있는데요. 흰국물이 아니라 빨갛고 얼큰한 국물입니다. 군산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국밥집입니다.

 

영업시간

평일 09:30 - 21:00

토요일 09:30 - 21:00

일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